제목호원대-한국킥복싱협회 협약 체결2010-05-04 17:04
작성자
첨부파일P5030207.jpg (0KB)P5030217.jpg (0KB)
호원대-한국킥복싱협회 협약 체결
호원대(총장 강희성)와 한국킥복싱협회(회장 송칠석)는 킥복싱 대회 개최를 비롯해 후진 양성, 기술 향상, 전문지식 습득 등에 관한 협약을 3일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정기적 세미나·워크숍 개최 △한국킥복싱협회 직무교육 지원 △전문 인력 양성에 필요한 인적 교류 △시설 제공·활용·교육 △정책 개발·공동연구 참여 등에 나서기로 했다.

협약식에서 송칠석 한국킥복싱협회장은 “무예 분야에서 국가대표를 배출하고 있는 호원대와 함께 체계적으로 후진을 길러내고, 저변 활성화에도 힘을 쏟을 것”이라고 밝혔다. 호원대에는 킥복싱 선수 6명이 재학하고 있다. 미들급 크레모아 한국 챔피언인 김한준(무도경호·2) 씨도 포함된다.

호원대 관계자는 “킥복싱을 연마하는 인구가 늘어나 대중스포츠로 발전하고 있다. 이미지 향상과 전문화를 위해 힘을 모으자는 취지”라며 “각종 대회를 열어 군산 지역을 알리는 데도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한국킥복싱협회는 이날 킥복싱 발전에 대한 공헌을 인정해 강희성 호원대 총장에게 감사패를 수여하기도 했다.

김봉구 기자 (paper81@unn.net) | 입력 : 10-05-03 오후 5:26
[해당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전체기사보기
ⓒ 한국대학신문(http://unn.net)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